[아기와 엄마 영양] 뱃속 우리 아기 키 쑥쑥! , 엄마뼈 튼튼! 우유가 중요해요!


뱃속 우리 아기 키 쑥쑥! 엄마뼈튼튼! 우유가 중요해요!

 

아기 키 쑥쑥! 엄마뼈튼튼! 우유가 중요해요!

 

칼슘은 아기의 뼈 및 치아 형성에 중요하고 혈액 속에 용해되어 있는 칼슘은 근육수축, 뇌 전달물질 방출, 심장 고동 조절, 혈액 응고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예비맘의 하루 칼슘 섭취량은 940mg으로 하루에 3~4컵의 우유 섭취 칼슘의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안 먹거나, 식사로서 칼슘 섭취량이 부족할 경우 의사와 상담을 통해 칼슘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을 필요합니다.
 

어떤 음식에 칼슘이?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 잎채소, 뼈째 먹는 생선(멸치, 뱅어포, 마른 새우), 참깨, 아몬드 등에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 치즈, 아몬드

 

 

평생 아기성장, 엄마 뱃속에서부터! 고기, 생선 먹어주기~!

 

태아의 성장을 위해 임신 기간 중 양질의 단백질 섭취는 필수적입니다. 특히 태반의 성장과 아기의 혈액, 근육 등 몸 조직을 구성하는 근원이 되는 동물성 단백질 섭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임신 시 아기, 태반, 임신 중인 예비맘 조직의 합성과 유지에 필요한 총 단백질량은 하루 350~450g이며 임신 20주 후 아기는 스스로 체내에서 비필수 아미노산의 합성이 가능하지만 이 중 일부의 비필수 아미노산을 충분히 합성하지 못하므로 예비맘이 추가적으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예비맘의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임신하지 않은 성인 여성의 단백질 권장섭취량보다 일정량 증가하여 권장합니다. 임신 중기에는 하루 15g을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임신 후기에는 30g을 추가적으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어떤 음식에 단백질이?
단백질의 급원 식품으로는 우유, 육류, 가금류(닭, 오리 등), 생선, 달걀, 콩 종류이며 이중 동물성 단백질은 흡수하여 사용되는 비율이 높아 섭취량의 50%는 동물성 단백질로의 섭취가 권장됩니다.

 

버섯, 마늘, 양파와 함께있는 육류, 두부, 계란, 생선

 

 

햇빛 한 스푼, 우리아기 뼈 건강 돕는 비타민 D

 

비타민 중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은 비타민 D입니다. 보통 1일 10μg을 권장하지만 음식으로만 섭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규칙적인 야외 활동을 통하여 햇볕을 쬐면 체내에서 저절로 합성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야외활동이 어려운 경우 음식으로써의 보충이 필요합니다.
 

어떤 음식에 비타민D가?
비타민D 급원 식품은 말린 표고버섯과 연어, 청어, 고등어, 참치 등 생선이 있고 비타민 D 강화된 우유, 두유, 시리얼, 오렌지 주스 등이 급원이 되기도 합니다.

 

표고버섯, 고등어, 연어

태그
#신결석
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