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지음 | 도서 출판 마루
자가혈당측정은 당뇨병관리에 있어 나침반과지도와 같습니다. 이는 저혈당과 고혈당을 신속히 파악하여 대처하고, 식사, 운동, 스트레스 등에 따른 혈당 변화를 파악하여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인슐린 용량 조정의 근거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최신 의료기기인 연속혈당측정기(CGM)는 채혈없이, 피부 아래에 삽입한 센서를 통해 세포 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5분 마다 하루에 288회 측정하여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혈당수치를 수시로 파악할 수 있고, 알람, 추세선, 추세 화살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제대로만 활용하면 당뇨 관리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에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에서는 풍부한 치료 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통해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시리즈로 연속혈당측정기 고수되기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본 책자를 통해 연속혈당측정기를 보다 쉽고, 올바르게 배워 성공적인 혈당조절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지음 | 도서 출판 마루
우리나라 당뇨병환자 중 적극적인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화혈색소 8% 이상인 환자는 21%이지만 인슐린 치료를 하는 경우는 9%(약 30만명) 정도입니다.
인슐린 치료는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이지만 막연한 두려움과 잘못된 인식으로 인슐린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도 미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에서는 인슐린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정확한 인슐린 주사법과 인슐린 용량조정을 통해 혈당조절을 잘하여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풍부한 치료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알기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인슐린주사법”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본 책자를 통해 인슐린 주사법을 보다 쉽고, 올바르게 배워 성공적인 혈당조절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 신장내과 지음 | 도서 출판 마루
당뇨 콩팥병은 콩팥에 있는 혈관이 손상되어 일어나는 당뇨병성 혈관합병증의 대표적인 질환중의 하나로 당뇨병이 늘어남에 따라 당뇨 콩팥병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 당뇨나 콩팥병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있지만 이를 제대로 알고 관리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삼성서울병원은 당뇨병센터와 신장내과 그리고 영양과와 함께 당뇨병성 콩팥병에 대한 풍부한 치료경험과 교육노하우를 담은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당뇨 콩팥병 관리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와 영양관리, 생활습관개선 등 적절한 자기관리방법을 알기 쉽고 실제 활용하기 쉽게 제시하고 있으니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콩팥병을 관리하고 치료하는 의사로서 당뇨병성 콩팥병을 위한 길잡이 책자를 발간하게 되어 기쁘고 이를 위해 수고하신 교육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허우성 (삼성서울병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2015년 세종도서(우수 교양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당뇨식(=건강식)에 대한 지침서로 당뇨인과 가족이 식사요법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당뇨인 필독서입니다. 식사요법은 종류가 다양해 한두 번 교육으로 충분히 이해하기 어렵고 반복적인 교육과 실습이 필요합니다. 이에 식사요법을 따로 묶어 쉬운 용어와 표현으로 설명했고 식품 사진이 실물 크기와 동일하게 실렸습니다. 식품교환표를 활용해 식사요법 원칙을 지키면서 건강한 당뇨식단을 유지하는 방법과 현명한 외식요령을 소개하였습니다.
구입처 : 원외 - 알라딘(http://www.aladin.co.kr)
원내 - 본관 지하 1층 선물의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