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제1형 당뇨병 재택 시범사업이란?

2020년부터 제1형 당뇨병 시범사업을 시행하게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제1형 당뇨인은 인슐린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혈당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생 인슐린 주사가 필요합니다. 제2형 당뇨인과는 달리 혈당조절을 위해 인슐린 주사 횟수도 최소 하루에 3회 이상 하거나 인슐린 펌프를 통해 관리해야 합니다. 제1형 당뇨병 재택 시범사업은 이러한 제1형 당뇨인이 충분한 진료와 교육을 통해 당뇨병 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 1형 당뇨인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지만 본인이 참여 동의를 한 이후부터 혜택이 제공됩니다. 적극적인 참여로 당뇨병 관리를 잘 하셔서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상담료 1

심층적인 진료 및 교육을 연간 6회 이내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시간은 최소 10분의 충분한 시간이 배정됩니다.

교육상담료 2

1회 30분 이상 교육을 연간 8회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1회 교육비는 24,810원의 10%인 2,481원입니다.

환자관리료

전화 등 양방향 의사소통 수단을 활용하여 월 2회 제공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국가에서 지불하고, 본인 부담은 없습니다. 지속혈당감시장치(CGM) 또는 당뇨수첩 앱을 이용하면 혈당수치를 함께 점검하면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신간 안내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에서는 인슐린 펌프를 하는 당뇨인을 위해 효과적인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2권의 신간을 출간하였습니다.

▶ 술술 ~풀리는 쉬운 조절법 시리즈
– 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
–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

    

▶ 구입처
– 알라딘(http://www.aladin.co.kr)
- 예스24시(http://www.yes24.com)
- 원내 : 자스민(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