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소아청소년센터 > 진료과/의료진 > 클리닉 > 아토피피부염, 식품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식품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식품알레르기

출생 후 1년 이내에 뺨과 팔다리에 홍조를 띠고 피부 껍질이 일어나며 가려워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 이를 태열 혹은 아토피피부염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어리고, 아토피 피부염이 심한 경우 음식과 연관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 함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두드러기, 혈관부종, 아나필락시스 등 어린이에서 볼 수 있는 식품알레르기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철저한 원인 식품의 섭취 제한 및 대체 영양공급 방법이 제공되어야 하는 대단히 중요한 질환입니다. 본원의 아토피피부염/식품알레르기 클리닉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토피 전용병실 및 환경유발검사실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알레르기와 관련하여 혈액검사 및 식품유발검사 등의 정확한 진단방법과 영양평가 및 대체식이요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대상

만 18세 이하의 아토피피부염 환자 및 식품알레르기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진단

세심한 병력 청취, 의사의 진찰, 혈액검사, 피부시험, 유발시험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물질 혹은 악화 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치료

알레르기 전문의 및 영양사, 심리사, 환경 전문가가 동참하는 국내 최초의 협진 클리닉으로 피부 증상뿐 아니라 영양의 불균형 및 발달 장애 등에 대해 총괄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제공합니다. 아토피피부염의 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단계별 치료를 적용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