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삼성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장 박재범입니다.
삼성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는 1994년 개원 이후 신장 · 간 · 심장 · 폐 · 췌장 · 소장 · 각막 · 골수 등 전분야의 장기이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끈임없는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간이식과 신장 이식 각 분야의 국내 / 외 이식센터 의료진들의 연수가 끊이지 않는 등 장기이식 분야를 선도 하고 있고, 꾸준한 연구를 통하여 이식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증자 혈액형이 달라고 이식이 가능한 혈액형 부적합 이식 및 면역억제제 없이도 이식이 가능한 면역 관용 유도 이식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고, 복강경 생체 간 절제술, 로봇 신장이식 등 최소침습 수술과 첨단 기술 도입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임상 기반의 연구와 교육을 통해 이식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식은 단순한 수술이 아닌, 환자와 가족의 삶을 변화시키는 여정입니다. 저희 센터는 ‘생명을 넘어, 삶의 질을 완성하는 장기이식’ 을 목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다학제 진료 체계를 통해 진료 전 과정을 아우르는 One-Team 시스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진료, 혁신을 향한 도전, 연구와 교육을 통한 발전을 통해 신뢰받는 글로벌 이식센터로 나아가겠습니다.
2025년 4월 14일
삼성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장 박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