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삼성서울병원 감염병 대응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지카바이러스 10문 10답

최근 중남미를 중심으로 지카바이러스(Zika virus)가 확산되면서 지카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지카바이러스는 이집트 숲모기(Aedes aegypti), 흰줄 숲모기(Aedes albopictus) 등에 물려서 주로 감염된다. 감염자와의 일상적인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드물지만 수혈이나 성접촉에 의해서도 감염 전파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아직까지 현재 예방백신이나 치료제는 없으나 충분한 휴식 및 수분을 섭취하면 대부분 회복되며, 증상이 있을 경우 진통제나 해열제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여행 전 모기 예방법을 숙지하고 모기퇴치 제품 및 밝은 색 긴 팔 상의 및 긴 바지를 준비하여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
삼성서울병원 감염병 대응센터에서 제공하는 주간 감염병 최신정보에서 일반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지카바이러스 10문 10답을 구성해 보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내 주간 감염병 최신정보- 발간 특집호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 가기: http://samsunghospital.com/home/info/noticeView.do?seq=2127

 
태그
5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