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자녀양육 Just do it!

사회정신건강연구소
 
 
 
 
그만둘 수 있을 때 그만두세요. 그만두기에 늦었다면 나가서 뭐라도 찍으세요. 이 찬란한 디지털 시대에 돈 없고 인맥 없어서 영화 못 만든다고 하면 누가 불쌍히 여겨 줄 것 같습니까? 그런 정신 상태라면 당장 그만두세요. 정 가난하다면 스마트폰 들고 밖에 나가서 낮에만 벌어지는 5분짜리 이야기 동영상이라도 만들어요. 그 때는 조명이 필요 없으니까요. 
 
 

-이창세, 『나는 영화가 좋다』, 지식의 숲, 2011의 박찬욱 인터뷰 중에서-

JUST DO IT
 
1984년생 평범한 미국 소녀 아만다 호킹은 자신이 쓴 소설을 여러 출판사들에 보냈지만 모두 거절당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편집·교정 등 출판과정을 거쳐 아마존닷컴의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책을 발간했어요. 지금은 8권의 소설을 내고 1년에 백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리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출판사도 없이 말이죠. 그녀의 작품 중 <트라일 트릴로지>는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누군가 나를 선택하고 내 손을 잡아 끌어주길 마냥 기다려야 하는 시대는 아닙니다. 하나의 길만 있지도 않고, 이미 만들어진 길만을 따라가야 하는 시대도 아닙니다. 선택받기를 기다리지 말고, 선택하세요. 길이 가로 막히면, 돌아가는 다른 길을 만드세요. 스스로 선택해서 행동하는 사람의 힘은 작지만 강합니다. 
 
※ 박찬욱, 박찬경 감독이 아이폰으로 찍은 33분짜리 단편영화 <파란만장>(2011)은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단편부문 황금곰상 수상. http://dododo-olleh.kt.com/jsp/movie/index.jsp 에서 예고편과 메이킹 필름을 볼 수 있습니다.
 

태그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