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심포지엄

 

안녕하십니까?

암 치료 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진료와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가정과 병원에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은 2008년 개원한 이후로 포괄적 암 치료를 통한 암 정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소침습치료, 다학제

치료 등 차별화된 다양한 진료와 더불어 개인맞춤치료, CAR T-cell therapy와 같은 최신 의료기술의 선도적 도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는 Cancer Research 논의의 장인 암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올 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CAR T-cell therapy : “The living drug for future cancer world”라는 주제로, 현재 활발한 연구 및 치료가 적용되고 있는 혈액암 환자에서의 CAR T-cell therapy 관련 최신 동향은 물론, 고형 종양 환자에서 CAR T-cell therapy 의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해당 분야의 국내/외 리더들과 함께, CAR T-cell therapy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동시에 간호 심포지엄도 마련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 및 새로이 도입되는 치료방법 등에 따른 종양 간호의 변화 및 역할에 대해서도

재정립 해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활발하고 다양한 학문 교류가 이루어져 암 진료 및 연구 발전, 그리고 암 케어에 기여해 암 극복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선생님들을 초청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장 이우용

 

<학술행사 자세히 보기>

2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