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감마나이프센터 > 센터소개 > 센터뉴스

센터뉴스

글 내용
제목 2016년 2월 26일, 감마나이프 아이콘 도입 기념 및 심포지엄 행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4-21

내용

2016년 2월 26일 본관 지하 1층 중강당에서 원장단과 원내외 인사 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마나이프 ICON 도입 기념 및 심포지엄을 거행하였다.

삼성서울병원은 아시아 국가 중 처음, 세계적으로도 6번째로 방사선수술 장비인 감마나이프의 최신 모델 “아이콘(Icon)”을 도입했다. 이로써 기존 장비 “퍼펙션(Perfexion)”과 더불어 감마나이프를 2대를 갖춘 병원은 삼성서울병원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3곳에 불과하다.

이번에 도입된 “아이콘”은 기존 방식(머리에 핀으로 정위틀 기구를 고정하는 방식) 이외에 안면 마스크로 환자의 머리를 고정하여 환자의 통증을 경감시키며, 감마나이프에 장착된 CT를 찍어서 MRI와 융합하여 치료부위를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환자 움직임을 추적하여 치료 부위에 정확하게 방사선을 전달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으로 1회로 치료하기 어려운 경우 분할치료가 가능해 각각의 환자를 위한 최적의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정일 센터장은 ‘아이콘의 도입으로 환자상태에 따라 기존 방식을 포함해 다양한 치료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쌓은 치료경험을 토대로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면서도 보다 안락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