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감마나이프센터 > 센터소개 > 센터뉴스

센터뉴스

글 내용
제목 감마나이프센터, 국제교육센터 개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21

내용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센터(센터장 이정일)가 국제적인 교육센터로서 거듭나 해외 의료인들에게 감마나이프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삼성서울병원은 2015년 9월 감마나이프 생산업체인 스웨덴 Elekta Instrument AB社와 협약을 맺고 세계 각국의 의료진에게 감마나이프 운영 및 실습 위탁교육을 2016년부터 진행하기로 하였다.

지금까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해외의 교육센터는 미국, 유럽 등 세계 8곳에서 운영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트센터가 세계에서 9번째, 아시아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국제교육센터가 된 것이다.

감마나이프는 두개내 질환에 대해 절개하지 않고 고에너지의 감마선을 병변 부위에 집중시켜 정상 뇌조직의 손상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병변 부위만을 치료하는 방사선수술 장비이다.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센터는 2002년 이후 7,700여례 이상의 뇌종양, 동정맥기형, 삼차신경통 등 각종 뇌질환을 성공적으로 시술하였는데, 2016년 1월부터 기존의 감마나이프 모델인 퍼펙션에 더하여 최신 모델인 감마나이프 아이콘을 추가로 도입하여 가동할 예정이다.

아이콘 도입 및 2대의 감마나이프를 운영하는 것은 아시아에서 최초이며, 향후 방사선수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