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소아청소년센터 > 센터소개 > 뉴스

뉴스

글 내용
제목 소아청소년센터 내 질환 중심 통합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6-20

내용

소아청소년센터 내 질환 중심 통합 컨퍼런스 개최

소아청소년센터(센터장 진동규)에서는 2014년부터 매 분기별로 소아신경외과-소아청소년과 내분비 유전대사 파트 및 소아정형외과-소아청소년과 내분비 유전대사 파트간의 질환 중심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하고, 각각 4월 28일과 5월 26일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소아신경외과와 소아청소년 내분비 유전대사 파트에서는 신경내분비관련 질환 및 환자의 증례에 대해 토의하고 더 나은 치료방법에 대한 원활한 의견 교류를 위해 컨퍼런스를개최하기로 하고 그 첫 번째로 지난 4월 28일 소아신경외과 신형진 교수와 소아청소년과 진동규 교수가 모여 맥쿤알브라이트 증후군 환자에서 발병한 뇌하수체 선종의 치료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오는 7월 21일 2차 컨퍼런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중추성요붕증을 동반한 작은 뇌하수체 줄기 부위의 내시경 생검의 소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소아정형외과와 소아청소년 내분비 유전대사 파트에서는 저신장을 주소로 내원하는 환자들 중 드물지 않게 발견되는 골이형성증에 대해 중점적으로 협진체제를 구축하고자 컨퍼런스를 시작하였다. 5월 26일 소아정형외과 심종섭 교수, 영상의학과 김지혜 교수, 전태연 교수, 소아청소년과 진동규 교수는 연골무형성증의 수술적 치료 및 새로운 유전자 변이로 인한 선천성 골형성부전증이 진단된 증례를 주제로 첫 번째 컨퍼런스를 가졌다. 향후 매 분기 별로 다양한 골이형성증의 증례에 대해 함께 토의하고 의견을 교환하여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서로 긴밀한 협진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