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소아청소년센터 > 센터소개 > 뉴스

뉴스

글 내용
제목 삼성서울병원-UCLA 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4-15

내용

전공의 상호 교환 방문 교육 통해 세계적 수준의 교육 목표 달성

양병원간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교환 교육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구홍회 과장(가운데)과 UCLA 대학병원 유진 워싱턴 학장(오른쪽), 소아청소년과 에드워드 맥케이브 과장 모습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은 2010년 4월 13일 오전 7시 30분(미국현지시간) UCLA 대학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레지던트)의 상호 교환 방문 교육에 대한 이해각서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서명식에는 삼성서울병원 구홍회 소아청소년과 과장과 미국 UCLA 의과대학 A. Eugene Washington 학장, Edward RB McCabe 소아과 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3~4년차 전공의가 1개월씩 UCLA에 파견돼 소아과 여러 분야에 대한 연구, 진료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2011년부터는 UCLA 대학병원 소아과 전공의들도 삼성서울병원에서의 교육, 연구 등의 수련활동이 펼쳐질 계획이다.
삼성서울병원 구홍회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이번 교환교육을 통해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교육은 국내에서의 다양한 수련과정과 함께 세계화의 흐름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향후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소아과 전문의로서의 첨단 지식과 소양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협약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소아과 전공의의 해외 파견교육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미국 내 상위 5위 이내의 명성을 갖고 있는 UCLA 대학과의 상호방문이어서 더욱 커다란 의미를 갖는다.
한편, 국내 의료진이 미국에 파견됨으로써 LA를 포함한 남부 캘리포니아지역의 한국 교민어린이의 진료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문 의 : 삼성서울병원 홍보팀(Tel. 02-3410-3042)

목록